요즘은 ‘펫팸족(pet+family)’, ‘펫미족(pet=me)’ 등의 등장으로 반려동물 한 마리를 키우는 데에 들어가는 시간과 돈은 아이 한 명과 견주어 차이가 없을 정도다. 이처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이 누리는 문화가 인간과 닮아가는 ‘펫 휴머나이제이 (pethumanization)’ 현상이 나타났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동물에 대한 이해와 동물의 지위가 높아져 나타나게 현상이라고 말한다. 최근 '펫 육아'라는 말이 등장하고 동료가 개처럼 처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아이처럼, 강아지 유치원 강아지 훈련 센터, 유모차, 그리고 옷이 등장한 이유입니다. 유치원, 유치원에서는 아이들이 놀이 시간, 낮잠 시간, 간식 시간, 기본적인 예절 시간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에 따라 관리됩니다. 이 유치원은 작은 강아지의 경우 한 달에 약 550,000원입니다. "펫 육아'의 목적으로 펫의 행동은 인간처럼 취급한다고 인식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는 아이들과 같이 등원하면 놀이 시간, 낮잠 시간, 간식 시간, 기본예절 교육 시간 등 다양한 커리큘럼에 맞춰 관리를 받는다.
기본적인 개 가격은 작은 강아지 한 달에 약 50만 원, 중형 개와 대형 개에서 550,000원입니다. 이것은 귀찮은 대가이기도 하지만, 동반자 개 대가를 지급하려고 하는 많은 의견이 있었습니다.
개 유치원처럼 '개'로 알려진 애견 유모차는 개와 같은 펫이 출현함에 따라 더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아지 유모차는 주로 다리가 약하거나 불쾌한 개를 대상으로 하고 있었지만, 점차 많은 유모차가 등장했습니다. 세 바퀴, 네 바퀴, 바퀴의 수에 따라, 바구니, 요람, 트레일러, 공간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분리에 따라 휴대용 올인 라운드. 5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저렴한 가격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늙은 개 또는 질병 강아지가 아니라면 유모차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했습니다.